믿는 사람들은 누구든지 능력있는 사역자가 되기를 소원합니다. 어떻게 하면 능력 있는 사역자가 될 수 있을까요? 저는 예수님을 닮으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예수님은 인류 역사의 흐름을 바꾸어 놓으신 최고의 능력자이시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스스로  사역을 주도하지 않고 하나님이 일하시는 것을 따라 그 일에 동참하셨습니다. 요한복음 5장 19절에 보면 “아들은 아버지께서 하시는 것을 보는 대로 따라 할 뿐이요, 아무것도 마음대로 할 수 없다. 아버지께서 하시는 일은 무엇이든지, 아들도 그대로 한다.(새번역)”
우리는 보통 이 순서를 바꿉니다. 자신이 주도해서 일을 벌여놓고, 하나님의 도움을 구합니다. 능력있는 사역자가 되려면, 하나님이 어디에서 무슨 일을 하고 계시냐를 먼저 발견하고 그 일에 동참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먼저 가져야 할 마음이 있습니다. 주님께서 십자가에 달리시기 전 감람산에서 기도하신 것처럼 ‘내 뜻대로 마시고 아버지 뜻대로’ 하려는 마음입니다(마태복음 26:38). 이 기도를 붙들고 예수님께서는 십자가의 죽음을 감수하셨고, 마침내 죄와 질병과 죽음을 정복하셨습니다.

모든 성도들이 ‘내 뜻대로 마시고 아버지 뜻대로’ 하기를 소원하고, 사역을 내가 하려고 하기보다 하나님이 먼저 하시는 일에 적극 참여한다면, 우리 교회가 초대교회처럼 세상에 영향을 주는 교회가 될 것입니다. 새해를 소망하며 우리들이 이 마음을 가져보길 원합니다. 그래서 우리 교회가 하나님의 역사를 함께 경험하게 되기를 원합니다.

Category목회칼럼
Follow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