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살다 보면 인생이나 사역에서 어려움과 문제가 올 때가 있습니다. 교회도 사람들이 모인 곳이기에 문제와 어려움은 언제나 있게 마련입니다. 어쩌면 당연하고 정상적인 일입니다. 그 때 우리가 당황하거나 위축되지 않아야 합니다. 그리고 잘못된 선택과 판단을 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그 시간을 어떻게 지나느냐에 따라 새로운 기회가 되기도 하고 실패가 되기도 합니다.
어려움과 문제를 만날때 근본적인 것에서 해결책을 찾아야 합니다.  문제 자체 보다는 근본적인 것이 무엇인지를 생각하고 보려고 해야합니다. 교회도 어려움이 생길 때 교회가 세워진 근본적인 목적을 생각하는 것입니다. 교회는 생명을 살리기 위해 세워진 곳입니다. 그래서 교회가 영혼구원 하는 것을 위해서 손해보고 잃는 것이 많아도 타협하지 않는 것입니다. 눈에 보이는 성장을 이루기 위해서 인간적인 방법을 쓰지 않는 것입니다. 부흥이 더디어도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 촛점을 맞추는 것입니다.
교회가 환경이나 조건 그리고 물질적인 어려움을 만날때 교회가 세워진 근본적인 목적을 생각하고 접근 할 때 교회의 어려움이나 문제를 바르게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교회가 건강하게 세워지는 길입니다. 우리를 부르신 목적은 하나님의 소원을 이루어 드리고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것입니댜. 때로는 오해를 받고, 사람을 잃기도 하지만 하나님의 소원이신 생명을 살리는 일에 집중하는 교회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Category목회칼럼
Follow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