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을 내 인생의 주인으로 모시고 일상 속에서 주님의 말씀에 순종하고 실천하며 우리는 지속적으로 예수님을 닮아가게 됩니다. 그때 우리가 성숙해 가는데 필수적인 요소는 기도입니다. 우리는 기도를 단지 문제 해결을 위한 수단으로 생각할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기도는 결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수단이 아니라 하나님과 관계를 세우는 방법임을 기억해야 합니다. 하나님과의 관계를 세우기 위해서는 자주 시간을 같이 보내는 것이 필요합니다.
기도는 문제 해결을 위한 방법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우리를 빚어가시는 방법입니다. 부모가 자녀와 함께 시간을 보내면서 자녀를 교육하듯이, 우리가 기도의 자리로 나갈 때 하나님은 우리를 믿음의 사람으로 만들어 가십니다. 기도 응답을 통해서 우리가 하나님의 능력과 사랑을 체험하게 해주시고, 때로는 응답을 지체하심으로써 인내를 배우게 하십니다. 또한 내가 드린 기도와 다른 방식으로 응답하시는 것을 통하여 하나님의 뜻과 섭리를 올바르게 이해하도록 이끌어 주십니다.

기도는 우리가 깊은 내면의 소유자가 되도록 이끄시는 하나님의 방법이기도 합니다. 기도하는 가운데 스스로 마음속을 들여다보게 해주시고, 분주할 때는 결코 볼 수 없었던 악한 의도가 마음 깊은 곳에 숨어 있는 것을 발견하게 하셔서, 자기가 어떤 사람인지를 확실히 알게 하시고 변화를 향해 나아가도록 해주십니다. 그래서 주님은 우리가 유익을 얻게 하시기 위하여 항상 기도하라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우리가 함께 기도를 통해 성장하기 원합니다.

Category목회칼럼
Follow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