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소는 Alteration을 아무리 잘해도 빨래를 깨끗하게 빨고 옷을 잘 다리는 것이 Dry Cleaning 이라는 간판을 내건 세탁소의 본질입니다. 마찬가지로 교회는 교회의 머리되시는 예수님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씀하신 것, “가서 제자 삼으라” 말씀하신 그 명령에 순종하여 생명을 살리는 교회가 될 때 교회의 본질이 살아있는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선한샘교회는 교회입니다. 주님이 기뻐하시는 교회입니다. 교회가 존재하는 가장 소중한 이유, 영혼을 구원하여 제자 삼기 때문입니다.
속장님들과 인도자님들이 영혼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속회로 모일 때마다 믿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 기도하고 그분들을 초대하려고 합니다. 매달 속장들과 인도자들이 기도회로 모일 때에도 예수님을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기도하고 하나님께서 그분들의 마음을 어떻게 감동하시고 움직이시는지 관심을 가지고 이야기 합니다. 그리고 그분들을 하나님 앞으로 인도하기 위해 찾아가 사랑으로 섬기고 있습니다. 교회가 살아있고 건강하다는 증거입니다.
이번 주일은 장순옥 자매 세례예식을 하게 되었습니다. 장순옥 자매님은 사실 그동안 교회를 잘 다녀본 적이 없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거부감이 들지 않고 남편을 따라 자연스럽게 예배에 나오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마침 봄학기 성경공부가 시작되면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몸이 아플 때도 성실하게 참여하였습니다. 그리고 복음을 잘 깨닫고 예수님을 구세주와 주인으로 영접하였습니다. 오늘 죽어도 천국에 갈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고 감사기도를 드리는 자매님을 하나님께서 얼마나 기뻐하실까를 생각하니 저도 마음이 너무 기쁘고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우리교회가 영혼을 구원하는 본질에 집중하는 건강한 교회가 되어가길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