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한샘 교회가 주님께서 세우신 교회의 사명을 건강하게 감당하기 위해서는 우리 모두가 우선순위를 잘 맞추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할 것은 ‘속도’보다는 ‘방향’입니다. 빨리 하기 위해서 잘못된 방향을 향해 달려가면 결국은 그만큼 다시 돌아가야 하거나 더 늦어질 수가 있습니다. 우리교회는 성경에 나오는 대로 영혼을 살리는 방향으로 잘 가고 있어서 감사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두번째는 성장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영혼 구원’을 먼저 생각해야 합니다. 많은 교회들은 대부분 “영혼 구원보다 성장”에 더 집중을 합니다. 우리들은 영혼을 구원하는 것을 우선하는 교회입니다. 하나님께서 보여주신 영혼을 위해 기도하면서 진실한 사랑으로 섬기면 영혼 구원도 되고, 동시에 자연스럽게 성장하게 됩니다. 영혼 구원보다 성장에 더 우선을 두면, 성장도 잘 안되고 영혼 구원도 잘 안되기 쉽습니다.
마지막은 ‘관계’가 더 우선입니다. 어떤 사람들을 보면 개인적으로는 맡은 일과 사역을 잘하는데, 함께 더불어 동역하는 것은 힘들어하며 충돌과 갈등을 자주 일으키는 분들이 있습니다. 관계보다 사역을 더 우선시 했기에 나타난 증상입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하나님 사랑, 이웃 사랑’ 즉 사랑의 관계가 가장 중요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교회가 우선순위를 잘 맞추어 이 시대에도 주님이 맡기신 사명을 앞으로도 잘 감당해 가기를  소망합니다.
Category목회칼럼
Follow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