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교회는 올 해부터 대면속회로 모입니다. 속회로 모일 때 가장 중요한 두가지는 사랑이 느껴지게 하는 것과 기도응답을 체험하는 것입니다. 믿지 않는 분들도 속회에서 느껴지는 사랑을 경험하면서 하나님의 존재를 어렴풋하게나마 깨닫게 되고, 속회나 교회를 나와야겠다고 느낍니다. 하지만 하나님을 믿게 되는 계기는 기도 응답을 통해서 하나님이 계시다는 것과, 하나님은 그를 찾는 사람을 무시하지 않으신다는 것을 경험하면서 입니다.
속회에서는 함께 기도하며 그 기도가 응답되는 경험은 참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속회로 모일 때 기도의 제목을 예민하게 잘 정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그 기도제목을 위해서 모든 속회 식구들과 함께 진심으로 기도해야 합니다. 속회모임 끝에 기도를 때우듯이 지나가지 않고, 반드시 한가정 한가정의 기도가 온전히 드려지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별히 급한 기도 제목이 있는 가정은 나눔이 끝난 뒤에 바로 함께 기도하고 지나가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기도가 응답되었을 때는 다음 주에 만나서 꼭 감사하는 시간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마지막 중보 기도 시간에 그 날 집을 제공한 가정을 위해 축복하는 기도도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사실 우리가 돌아가면서 집을 여는 이유는 첫째 초대교회 성도들이 그랬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두 번째는 속회 식구들이 함께 그 집을 방문해서 그 가정을 축복하고 찬양과 기도로 그 공간을 채우기 위함입니다. 마지막 중보기도 시간에 전도하는 사람과 선교지, 그리고 초대한 가정을 위해서 특별히 축복하며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분들이 속회를 통해 하나님을 경험하게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Category목회칼럼
Follow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