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우리는 속회를 통해 말씀을 구체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현장과 섬김의 대상을 가지게 된 것을 감사하며 영적인 한 식구로서 서로를 돌보기로 약속한다.

2. 우리는 속회의 원만한 진행과 발전을 위해 각자 역할을 분담하고 협조하기로 약속한다. (설거지하기, 카톡에 반응보이기, 찬양, 선교 등)
 
3. 우리는 속회에서 삶을 나눌 때 끼어들거나 가르치거나 틀렸다고 말하지 않기로 약속한다. (주의사항: 한사람이 너무 많은 시간을 말하지 않는다)
 
4. 우리는 속회에서 삶을 나눌 때 다른 사람에 대한 이야기를 하지 않고 자신의 생각, 감정, 느낌과 이야기에 초점을 두어 말하기로 약속한다.

5. 우리는 속회에서 삶을 나눌 때 신앙적 분위기를 해치지 않도록 언어나 행동에 주의하기로 약속한다. (예: 일반 사회 호칭 사용, 지나친 농담, 술, 불건전한 오락, 사업관련 거래, 다단계 판매, 돈거래 등)

6. 우리는 속회에서 알게 된 다른 사람의 어려움이나 기도제목을 누설하지 않기로 약속한다. 다른 사람에게 속원의 기도제목을 본인이 허락하지 않는 한 나누지 않는다.
 
7. 우리는 속회를 통하여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찾고, 위하여 기도하고, 함께 도울 수 있는 일을 실천하며 그 중에서 믿지 않는 사람을 만나 전도하는 일을 힘쓰기로 약속한다.
 
8. 우리는 속회를 하면서 겪고 있는 어려움과 걱정거리를 기도제목으로 바꾸어 서로를 위해 중보기도를 힘쓰면서 기도응답을 경험하기로 약속한다.

9. 우리는 속회에서 1년에 한 사람, 또는 한 가정 전도라는 구체적인 목표를 정하고 영혼구원의 기쁨을 위하여 함께 기도하며 노력하기로 약속한다.

10. 속장과 인도자는 속회 식구들을 위해, 속회 식구들은 속장과 인도자를 위해 서로 중보기도하기로 약속한다.

Category목회칼럼
Follow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