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하게 살기

하나님은 환경이나 조건에 관계없이 누구나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하셨습니다. 행복을 느끼지 못하는 사람들을 보면 원하는 것을 성취하지 못하거나 누리지 못해서 입니다. 그러나 행복은 크고 거창한 성취나 소유나 누림에서 오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좋은 환경이나 조건에서도 오지 않습니다. 행복했던 때를 돌아보면 사랑하고 사랑받을 때입니다. 또 누군가가 나를 믿어주고 인정해 주고 신뢰를 받을 때 행복합니다. 또는 다른 사람에게 기쁨을 주고 보람된 일을 할 때에 행복을 느낍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특별한 것이 아닌 관계를 통해서 그리고 삶의 사소한 것을 통해 행복을 느끼며 살게 하셨습니다. 행복하지 못한 것은 행복할 거리가 없어서가 아닙니다. 행복에 대한 잘못된 기준이나 욕심으로 인해 눈이 가려져서 행복 거리를 보지 못하거나 행복을 누리지 못하는 것뿐입니다.

사역을 하면서도 행복해야 합니다. 목표를 정하고 열심히 달려가는 것도 필요하지만 그 목표가 짐이 되지 않게 해야 합니다. 사역을 하면서 너무 열매에 집착하지 말고 또 결과에 매달리지 않아야 합니다. 사역을 하면서 조그만 열매에 감사하고 사소한 변화를 보면서 기뻐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한 영혼의 소중함과 작은 변화의 기쁨 그리고 섬기는 사람들이 성장하는 것에 대한 감사를 놓치지 않아야 합니다. 많은 숫자가 아니라도 구원받는 사람들이 생기고 있고, 느리지만 변화되는 사람들을 보면 행복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신앙생활을 하며 하나님께서 점점 행복을 보는 눈을 다르게 해주신 것에 감사합니다. 무엇보다도 죄인 된 나를 부르셔서 구원받게 하시고 하나님의 일을 하는 사역자로 세우셔서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 쓰임 받게 하시는 것 그 자체로도 얼마든지 행복할 수 있습니다. 사역의 가장 큰 행복은 하나님의 부르심에서 오는 것입니다. 사역의 환경이나 조건이 어떠하던 또 열매가 있건 없건 하나님의 부르심을 입고 하나님께 쓰임 받는 것으로 인해 행복할 수 있습니다. 성도님들의 일주일이 행복하시기를 바랍니다.

© 2016 The Korean Good Samaritan Methodist Chu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