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한 해 우리 교회에 오셔서 함께 식구가 되신 분들이 많습니다. 세상에 교회가 많겠지만 선한샘교회에서 만나게 하신 하나님의 특별한 섭리와 인도하심이 있었던 줄로 믿습니다. 이렇게 된 배경에는 한분 한분을 주님 앞으로 인도하는 분들이 있었기에 가능한 것입니다.

흔한 오해 중의 하나는 “전도는 은사 받은 일부 사람만이 한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아닙니다. 주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지상명령은 우리들 모두에게 주시는 말씀입니다. “너희는 모든 민족으로 제자를 삼아”라고 말씀하실 때 “너희는”은 먼저 믿은 우리 모두를 향해 하시는 말씀입니다. 내가 지금 한사람 기도제목이 없고 매주 반복되는 교회생활에만 익숙해 있다면 신앙생활을 제대로 하고 있는지 다시 생각해야 합니다. 교회에서 다양한 사역을 하지만 그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한 사람을 위해 기도를 시작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지금부터 시작하는 것입니다. 내 주변에 예배드리지 못하는 분들을 찾는 것입니다. 그런 사람이 없으면 보여 달라고 기도하는 것입니다.

어떤 분들은 지금 다니고 있는 사람들에게나 잘하자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다니는 분들은 돌봄을 받아야 하는 사람들이 아니라 예배에 나오지 않는 한 생명을 돌보는 사명을 감당해야 하는 사람들입니다. 교회에 와서 첫번째 성경공부인 “생명의삶”을 듣고 신앙의 방향을 깨닫게 되신 분들은 더이상 어린아이가 아니라 다른 사람을 돌보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어떤 때는 애쓰고 기도해도 변화가 없어서 지칠 때가 있습니다. 변화가 없는 데만 매달려서 내가 먼저 지치지 마시고 변화를 주시는 곳에 집중하여 섬기고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하나님께서 때가 이르면 반드시 거두게 하실 줄 믿습니다.

© 2016 The Korean Good Samaritan Methodist Chu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