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우리교회가 성경적인 교회가 되기를 늘 고민하고 기도하고 있습니다. 성경적인 교회는 가장 먼저 “영혼 구원”이 일어나고 있어야 합니다. 예수님을 안 믿을 것 같은 사람들이 조금씩 변하고 구원받고 세례를 받는다면 신약교회에…

1. 우리는 속회를 통해 말씀을 구체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현장과 섬김의 대상을 가지게 된 것을 감사하며 영적인 한 식구로서 서로를 돌보기로 약속한다. 2. 우리는 속회의 원만한 진행과 발전을 위해 각자…

기도는 하나님께서 주시는 은혜를 지속적으로 공급받게 합니다. 기도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소리를 내서 기도하기도 하고, 하나님과의 대화로 조용히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기도는 ‘하나님과의 대화’라는 것은 분명히 맞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익히 아는 교회 사역과 행사들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예배를 드릴 때 찬양대와 찬양팀으로 봉사하게 되구요, 성도의 거룩한 교제와 섬김을 위해 애찬 봉사를 하구요, 또 교회가 존재하는 중요한 이유  중의…

나는 다음 사항을 지키도록 노력할 것을 하나님 앞에 서약합니다. 1. 매 주 속회를 모이도록 하겠습니다. 2. 속회의 책임자로 속회식구들의 영적 성장과 속회의 전반적 운영을 책임지겠습니다. 3. 일주일에 나흘 이상 20분…

하나님께서는 우리들을 하나로 부르시고 교회가 되게 하셨습니다. 그리고 각자의 직분을 따라 은사를 주시고 서로 연결되어 주님의 몸을 세우도록 하셨습니다. 특별히 새해에 새롭게 선출된 임원들과 교회를 위해 헌신하시는 모든 분들을 임명하게…

오늘은 주님 오신 기쁜 성탄주일이면서 올해의 마지막 주일입니다. 하나님의 자녀로 한 해동안 잘 살아오셨습니다. 하나님의 사랑과 관심 속에서 나에게 일어나는 어떠한 일도 우연은 없습니다. 올해도 하나님의 섭리 속에서 빚어진 한해였습니다….

가끔 교회 차를 운전할 때가 있습니다. 교회차에는 삼면에 우리교회 이름이 새겨져 있습니다. 한글로도 써 있지만 영어로도 써 있어서 교회차라는 것을 다 알게 됩니다. 차에 물고기 문양의 스티커를 붙이고 다니는 분들도…

당회를 맞이하며 모든 성도님들과 함께 감사하고 싶습니다. 누가 뭐래도 말씀을 쫓아 살려고 애써오신 모든 성도님들께 감사합니다. 팬데믹 상황 속에서도 말없이 주님을 닮아가며 그리스도의 제자로 살아오신 것을 감사합니다. 어렵고 힘든 일들도…

드라마나 영화가 아무리 유명해도 거기에 반응하고 환호하는 주기가 예전에 비해 너무나 짧아졌습니다. 오징어게임, 기생충이나 미나리에 환호하던 사람들이 금방 잊어버리고 다른 것에 관심을 가집니다. 조금만 시간이 지나면 사람들은 잊어버리고 맙니다. 조금만…

많은 사람들이 달력을 이용해 일별, 주별, 월별 그리고 연간 계획을 짜고 거기에 맞춰 생활을 합니다. 성도들도 교회력을 보고 그 의미를 생각하며 경건한 신앙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교회력에 따르면 경건한 신앙생활을 위해서…

1. 정시에 모입니다. 속회는 소그룹 모임이 아니고 신약성경대로 집에서 모이는 ‘작은 교회’이기 때문입니다. 어떤 일이 생겨도 모인 인원과 상관없이 매주 “정해진 시간”에 속회를 모입니다. 우리가 주일 예배시간을 맘대로 변경하거나 맘대로…

Page 1 of 71 2 3 7
Follow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