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의 이상적인 모습은 초대교회입니다. 초대 교회가 교회의 그림이 되고 있는것은 교회가 세워진 목적에 충실하였기 때문입니다. 초대 교회는 웅장한 건물이 있었던것도 아니고 좋은 시스템이나 프로그램이 있었던 것도 아닙니다. 게다가 초대 교인들은 예수님을 믿고 예수님을 전하는것 때문에 목숨을 잃고 감옥에 갇히고 화형을 당하고 사자밥이 되었습니다. 초대 교회는 예수님을 믿고 전하는것을 위해 존재 하였고 초대 교인들은 그것을 위해 모든것을 드렸습니다.

초대교회들은 이제 사라지고 흔적이 없어 졌습니다. 그러나 초대교회가 전한 예수님의 이름은 전 세계에 퍼졌습니다. 언젠가 우리 모두는 이 자리에 남아있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에게 남는 것은 우리가 전한 복음으로 인해 예수님을 믿은 사람들입니다. 그리고 그 사람을 통해서 또 다른 사람에게 예수님의 이름이 전해질 것입니다. 예수님의 이름은 사라지지 않고 복음의 역사는 계속해서 진행될 것입니다.

교회가 예수님의 이름을 소홀히 하고 놓칠때에 교회는 변질되고 타락하게 됩니다. 그래서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 집중을 하는 것은 교회의 본질에 충실해 보기 위한 몸부림입니다. 교인의 숫자가 많고 적은 것이 중요한 것은 아닙니다. 우리 교회를 통해 예수님을 믿은 사람이 있느냐가 더 중요합니다. 하나님이 찾으시는 한사람을 찾아서 생명을 주는 일이 예수님이 이 세상에 교회를 세우신 목적 입니다. 그런 일을 할때 우리교회는 교회다운 교회가 될 것입니다.

© 2016 The Korean Good Samaritan Methodist Church